본문 바로가기
IT 뉴스/애플

아이폰 12 사전예약, 스펙

by IT & 일상 2020. 10. 27.
728x90
반응형

아이폰 12 사전예약, 스펙

 

 

애플 신작 발표에서 아이폰 라인업이 발표되었습니다.

아이폰 12, 아이폰 12 mini, 아이폰 12 pro, 아이폰 12 pro max

4개의 모델로 출시됩니다.

 

아이폰 12 디자인과 색상은 유출이 많이 됐었습니다.

발표된 디자인과 유출은 크게 차이가 없었습니다.

 

아이폰 12는 10월 30일 출시입니다.

아이폰 mini는 아직 미정입니다.

 

아이폰 공식 홈페이지 기준으로

아이폰 12 mini : 950,000~

아이폰 12 : 1,090,000~

가격으로 사전예약 중입니다.

 

다른 사이트에서 할인을 받으면 더 싸게 구매 가능합니다.

 

이제 아이폰 12 디자인, 색상을 알아보고,

아이폰 11과 비교하여 뭐가 달라졌는지 알아볼게요!


디자인


유출된 디자인과 똑같이 나왔습니다.

옛날 아이폰 디자인으로 돌아왔죠.

깔끔하게 각진 모양이 통조림을 닮아서 

통조림 디자인이라고 불렸던 디자인입니다.

 

주위 사람들에게 물어보니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디자인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불호입니다..)


아이폰 11보다 두께가 11% 얇아지고 크기가 15% 작아진 만큼
무게도 16%나 가벼워졌다고 합니다.

아이폰 11 사용자로서

아이폰 11은 무겁게 느껴졌는데

아이폰 12는 가벼워서 사용하기 편할 것 같습니다.

 

옆면은 알루미늄 사용으로 더욱 견고해졌다고 합니다.
실물을 봐야 알겠지만

사진 상으로는 깔끔하고 예뻐 보입니다.


색상


아이폰 12는 화이트, 블랙, 블루, 그린, (프로덕트) 레드
다섯 가지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사전 예약하는 사람들은 많은 고민이 될 텐데요


무난한 색이 좋으시면 화이트블랙

강렬한 색이 좋으시면 레드

새롭고 특이한 색이 좋으시면 블루그린이 좋을 거 같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번엔 그린이 잘 나온 거 같아요!!


아이폰 12 / 아이폰 12 mini


다른 아이폰 시리즈들과 달리

아이폰 12는 일반 모델에서 6.1형 아이폰 12 / 5.4형 아이폰 12 mini로 나뉩니다.

사진으로 봤을 땐 크기가 꽤 차이 나는데

실물이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ㅎㅎ


 

MagSafe  액세서리


 

아이폰 12의 새로운 기능입니다.
후면이 자석처럼 액세서리가 딱하고 붙는다고 하네요.

액세서리를 팔기 위한 하나의 마케팅이겠지만,

신기하고 아이디어가 좋아서 궁금한 기능이네요.


잘 이용하면 아이폰을 예쁘게 꾸며서 사용 가능할 거 같네요 ㅎㅎ


논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 크게 논란이 된 적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충. 전. 기. 때문입니다.

 

아이폰 12 이후로 구성품에서 충전기를 제외하고 케이블만 포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에 사람들은 

"에어팟을 팔기 위해 이어폰을 빼더니 무선충전기를 팔기 위해 충전기를 뺐다."

라는 비판을 했습니다.

 

애플은
"탄소발자국을 줄이기 위한 우리의 의지를 박스 안에 고이 담았습니다."
라고 말했는데요.
이 말 때문에 또 논란이 되었었죠..

 

애플은

"충전기를 뺌으로써 무게가 줄어 배송하는 수단(차량 등)에서 나오는 탄소를 줄이기 위해서이다."

라고 합니다.

 

애플의 이러한 결정이 다른 회사 제품까지 영향을 끼칠까 봐 걱정입니다... 


 

아이폰 11에 비해 기능상으로는 큰 변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프페임 디자인이 바뀐 것과

다양한 색상이 나왔다는 점에서는 큰 변화가 있네요!!



이렇게 오늘은 아이폰 12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폰 공식 홈페이지는 참고하세요!!

 

 

아이폰 12 관련 글

 

2020/10/28 - [IT리뷰] - 아이폰 12 아쉬운점

 

아이폰 12 아쉬운점

아이폰 12 아쉬운 점 많은 관심 속에서 아이폰 12가 출시가 되었지만, 아쉬운 점이 몇 개가 있네요.. 아이폰 12 이것이 아쉽다! 같이 알아봅시다. 1. 5G 아이폰 12는 애플이 내놓은 최초의 5G 모델입

it-more.tistory.com

 

이 글은 어떠한 대가도 받지 않고 작성했음을 밝힙니다.
출처:애플 공식 홈페이지

반응형

댓글